해맞이공원

해맞이공원

여행지안내 간략한 설명이 여기에 들어갑니다.

64km 청정해역이 펼쳐지는 강축도로변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이 편리하며 전면의 푸른 바다와 뒷면 넓은 초 지, 해송조림지로 열린 공간이 형성되어 있다.
해맞이공원 전면에는 야생꽃 2만 3천여 포기와 향토수종 꽃나무 900여 그루가 심어져 아름다움을 더하고 1천 500여개의 나무계단이 파고라와 파고라를, 해안도로와 바다까지를 얼기 설기 엮어 멋진 산책로를 이루고 있다.
산책로를 따라 걷는 도중에는 전망테크가 두군데 설치돼 동해바다를 한눈에 관망하면서 사진을 촬영하기에 최적의 장소이며, 자연경관과 조화롭게 랜드마크적인 등대 - 창포말 조형등대가 1개소 있고, 특히 가장 선명 하고 멋진 일출 광경을 볼 수 있다는 매력 때문에 새해에는 물론 평일에도 일출의 장관을 보려는 사람들과 여유로운 휴식을 취하기 위해 찾아드는 사람들의 발길이 계속이어지고 있다.

풍력발전단지

풍력발전단지

우리나라는 에너지 해외의존도가 97%로 대부분의 에너지를 해외수입에 의존하고 있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화석연료(화력, 원자력)는 환경유해물질 배출로 환경오염이 날로 심각해져 주민들로부터 외면당하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고장 영덕읍 창포리 지역은 해안을 끼고 있어 사계절 바람이 많은 것에 착안하여 미래의 대체에너지사업으로 가장 친환경적인 청정에너지에 주안점을 두고 풍력발전기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삼사해상공원

삼사해상공원

동해의 맑은 정기가 서린 삼사해상공원은 청정바다를 한 눈에 바라볼수 있을뿐 아니라 주위의 경관이 아름다워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가족단위 행락인들이 줄을 잇는다. 이북 5도민의 망향의 설움을 달래기 위해 95년도에 세워진망향탑과 경북개도 100주년 기념사업인 경북대종, 공연장과 폭포 기타 편의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이곳에서 1997년 1월 1일 처음 개최한 "해맞이축제"는 신년의 소망을 기원하는 사람들로 대성황을 이루었고, 이 행사는 매년 열리고 있으며 이어서 또 하나의 문화축제로 자리매김 되고 있다. 5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에는 지역음악동호회가 참여하는 관광명소 주말공연이 열려 삼사해상공원을 찾는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다.

경보화석박물관

경보화석박물관

국내최초의 화석박물관으로 1996년 6월 26일 정식 개관한 등록 제84호 제1종 화석전문박물관이다. 세계 20여개국에서 모은 2,000여점들의 화석이 시대별, 지역별, 분류별 특징에 따라 전시되어 있다. 150여평의 실내 전시관과 동해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야외전시관으로 되어있으며, 시대를 대표하는 표준화석, 환경을 지시하는 시상화석 기타 분류별 다양한 화석을 살펴보며 생물사와 지구사를 고루 배울 수 있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규모의 화석박물관이다.
제1전시관은 고생대(5억7천만년전부터 2억4천5백만년전까지) 화석과 중생대(2억4천5백만년전부터 6천6백4십만년전까지의 대륙의 움직임을 볼수 있는 화석)화석과 신 생대(6천6백4십만년전부터 현재)화석이 전시되어 있고, 제2전시관에는 식물화석테마관이 전시되어 있고, 특별전시관에는 세계24개국 지폐가 전시되어 있다.

강구항

강구항

영덕군에서 가장 큰 항구이자 대게로 유명한 곳이다. 11월부터 이듬해 4~5월까지 대개철에는 수많은 대게잡이 어선들이 이곳에 집결한다. 강구항에서 영덕으로 진입하는 길양쪽은 거의 대부분이 대게 음식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 영덕 강구항에 줄을 선 대게 음식점에서는 대게를 시키면 바다의 멋진 경관은 덤으로 볼수 있다.

영덕블루로드

영덕블루로드

바다와 하늘이 함께 걷는 길
인공의 소리가 모두 묻혀 고요한 길
펼쳐진 모든 것들은 그저 바다뿐인 이길 위에서 마음의 고요를 되찾는다.
존재하는 것은 오로지 나와 자연뿐이다.

하저해수욕장

하저해수욕장

강구면 해안도로 변에 위치한 백사장 길이 약 1Km정도의 해수욕장으로 갓바위가 많아 낚시꾼들이 사시사철 많이 찾는 곳이다. 주변에 간이 횟집이 많이 들어서 있다.

고래불해수욕장

고래불해수욕장

병곡면의 6개 해안 마을을 배경으로 장장 20리에 달해 펼쳐지는 해수욕장으로 고려말 목은 이색선생이 상대산에 올랐다가 고래가 뛰어노는 걸 보고 ''고래불''이라 명명하였다고 전하며,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해수욕장 중 하나이기도 하다.

대진해수욕장

대진해수욕장

영덕의 북쪽 영해면 해안 마을인 대진리를 중심으로 펼쳐진 해수욕장으로 경사가 완만하여 수심이 깊지 않고 맑은 바닷물 속에 굴, 백합, 홍합 등의 패류가 흔하여 채취하는 재미가 있다. 백사장을 가로 질러 흐르는 송천에서는 담수욕도 즐길 수 있다.

장사해수욕장

장사해수욕장

남정면 장사리 7번 국도변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모래의 알이 굵고 몸에 붙지않아 맨발로 걷거나 찜질을 하면 심장과 순화기 계통 질환에 아주 좋고,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부경온천이 5분거리에 있으며, 일출이 전국에서 최고인 해수욕장이다. 인근의 위령탑은 6.25사변당시 장사상륙작전지로 역사의 발자취가 완연하여 학생들의 학습장으로 알려져 있다.